어디에서, 어떻게 살까(TG 구매 정보)

2021. 1. 10. 15:56탁상게임 취미생활

탁상게임은 플레이하는 인구가 적습니다.

그래서 평소 꾸준히 생산이 되지 않고, 모르고 사면 괜히 너무 비싸게 사게 될 수 있습니다.

급하게, 혹은 아무 데서나 사면 비싸게 사게 됩니다.

마음에 여유를 가지고 꾸준히 쇼핑몰들을 보다보면 낮은 가격에 살 기회가 일 년에 최소 3번은 옵니다.

좋은 게임은 어차피 언젠가 재생산이 됩니다. 재생산이 되지 않는다면 그 게임이 좋은 게임이 아니라는 방증입니다.

(예외적으로, 그 게임의 개정판이나 후속작이 출시됐거나 출시 예정이 된 경우에는 구작은 좋은 게임이어도 재생산 되지 않습니다.)

 

중고장터에서 찾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보드라이프 중고장터다이브다이스 중고장터가 있습니다.

요즘은 당근마켓 어플을 통해서도 거래가 많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탁상게임에 대해 알게 된 지 얼마 안 됐다면 일단 팝콘에듀, 쿠팡, 네이버밴드 보드게임몰만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그밖에 국내 보드게임 쇼핑몰로 보드피아, 코리아보드게임즈 네이버스마트스토어/톡스토어, 위펀, 카드캐슬, 행복한바오밥, 보드엠, 이지투플레이, 이노플레이, MTGKOREA(mtgkorea.com/Product/List/BoardGame), 프렌즈(www.friends.co.kr/), 가베노리, 공간27, 다이브다이스(코리아보드게임즈) 등이 있습니다.

 

가격이 높은 곳이어도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가격이 높은 곳은 늦게 매진이 되기 때문에, 다른 유명한 쇼핑몰에서는 다 매진이 된 물건이, 비싼 쇼핑몰에는 남아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해외 쇼핑몰에서도 찾아본다면 가격비교 사이트 보드게임아틀라스를 이용하는 게 좋습니다.

해외 쇼핑몰로는 miniaturemarket(미국), cardhaus(미국), gamenerdz(미국), boardgamebliss(캐나다), spiele-offensive(독일)가 유명합니다.

 

해외 구매 방법은 별도로 글을 올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