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번역 자료 받는 곳 / 만드는 법

2021. 1. 10. 20:29탁상게임 취미생활

자료 받는 곳

 

보통 필요한 자료는 규칙서 자료, 카드 등 언어 패치 자료입니다.

웬만한 유저 자료는 보드라이프 자료실에 있습니다.(각 출판사 사이트의 유저 자료실은 많이들 문을 닫았습니다.)

그리고 출판사로서 규칙서 파일을 공개한 곳으로 다이브다이스 공식자료실, 보드엠 팩토리,  행복한 바오밥, 별빛바다, 다이스트리(보드피아), 로터스프로그, 보약, 라벤스부르거코리아가 있습니다.

 

외국 출판사들 역시 규칙서 파일을 공개 게시하고 있습니다.

각 출판사 사이트에 들어갈 것 없이 그냥 긱에서도(개별 게임 페이지 file 탭) 찾을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밖에 유저 자료가 있는 블로그들이 있습니다. 구글 검색이나 커뮤니티 질문 등으로 찾아보아야 알 수 있습니다.

몇 개 꼽으면 다음이 있습니다.

도스군님 블로그, 도스군님 블로그, 잭윌슨님 블로그, 팀Y 블로그, 의지님 블로그, 김군님 블로그, 부르심님 블로그, 스노님 블로그, 시민케인님 블로그, 좋은미교님 블로그, 허니비님 블로그, 벗풀님 블로그, 러블캣님 블로그

 

https://www.bgrule.com/

Pagat에서는 플레잉 카드로 할 수 있는 온갖 게임 규칙을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영어입니다.


 

번역 자료는 만드는 법

포토샵을 가지고 있지 않다면 ppt를 이용하는 법이 있습니다.

외국어 자료 pdf파일을 ppt 파일로 변환(구글에서 'pdf를 ppt로 변환'이라고 검색하면 변환할 수 있는 웹페이지가 몇 곳 나옵니다)한 뒤 파워포인트를 이용해 글 상자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 방법으로 하면 문서가 부분 부분 갈라져 보이는 등 깔끔해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포토샵을 이용해 그래픽 작업을 하는 방법은 다음 글, 영상 설명을 보시면 좋습니다.

자유님 설명(포토샵 이용, 글과 영상)

boardlife.co.kr/bbs_detail.php?bbs_num=876&id=&tb=board_knowhow&game_category=

 

보드게임 커뮤니티 보드라이프

보드게임 전문 커뮤니티, 보드게임 순위, 보드게임 쇼핑, 비마켓, 이노펀딩

boardlife.co.kr

곰잼님 설명(포토샵 이용, 영상)

youtu.be/PcGNYMSJ_U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