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코바야카와

2021. 8. 21. 22:09각 작품 후기(책/게임/영화/음식 등)

 코바야카와.

 

Kobayakawa

1장+@ 포커입니다.

게임 구성물은 1~15 카드 15장과 코인(가몬 토큰)이 전부입니다.

일본 전국시대 때 코바야카와 가문은 이리 저리 편을 바꾸었다고 합니다. 이 게임에서는 가장 수치가 낮은(힘이 약한) 쪽에 붙습니다.

중앙에 덱을 준비하고 코인 8개를 공급처로 쌓아 둡니다. 공급처 코인은 라운드 카운터의 역할을 겸합니다.

각 플레이어들은 코인을 4개씩 받고 게임을 시작합니다.

 

라운드 개시 시 각 플레이어는 카드를 1장씩 받습니다.

중앙에 덱에서 카드 1장을 코바야카와 카드로 공개하고,

돌아가며 덱이 맨 위 카드를 ⅰ) 가져올지, ⅱ) 안 가져올지 선택합니다.

ⅰ) 덱의 맨 위 카드를 가져온다면, 기존 자신의 패와 그 카드 중 1장을 공개합니다(버리는 카드).

ⅱ) 덱의 맨 위 카드를 안 가져온다면, 그 카드로 기존 코바야카와 카드를 덮어 새 코바야카와 카드로 삼습니다.

이렇게 한 바퀴 돈 뒤

베팅 단계를 진행합니다.

돌아가면서 코인 1개를 내고 베팅에 참여할지, 빠질지(승부 포기할지) 선택합니다.

빠지지 않고 남은 플레이어들 중 가장 낮은 숫자를 가진 플레이어에게 코바야카와 카드 수치가 합산됩니다.

가장 수치가 높은 플레이어가 코인을 따갑니다.(공급처의 코인 1개+플레이어들이 낸 코인들)

마지막 7번째 라운드에는 베팅 때에도 코인을 2개씩 베팅하고(보유 코인이 1개뿐이어야 1개로 베팅 가능), 따갈 때 공급처에서 얻는 코인도 2개입니다.

더 지니어스에 나온 ‘시드 포커’와 거의 같습니다.(규칙이 조금 다릅니다.)

 

보통 이엘로판이 따로 있는 게임들은 이엘로판이 그림이 예뻐서 선호되는데

이 게임은 오잉크판이 오히려 좋습니다.

가몬 토큰이 이엘로판은 종이 토큰이고 오잉크판은 금속 주화(메탈 코인)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