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책-성공의 법칙

2023. 3. 24. 17:48각 작품 후기(책/게임/영화/음식 등)

이 책의 요점들을 내 나름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목표를 찾고, 그걸 눈에 띄는 곳에 두고, 매일 상기하라.

욕망을 일으키고, 유지하라.

그러면 자연스레 그것을 이루기 위한 방법을 생각하게 되고, 행동을 하게 된다. 과정을 하나씩 밟아나가게 된다.

그래서 결국 목표를 이루게 된다.

 

타인배우자)의 지지, 격려가 크게 긍정적 영향을 미친다.

명확한 중점 목표를 같이 생각하는 조직 구성원들이 모이면 긍정적인 큰 힘을 만들어낼 수 있다.

 

할 수 없다고 생각하면 할 수 없다.

할 수 있다고 생각하면 할 수 있다.

 

덧붙여, 이 책은 세일즈 요령을 몇 가지 사례로 일러준다.

추천사 요청 편지 사례가 가장 도움이 된다. 하퍼 박사 이야기(사람 없는 때 몰래 들어옴. ‘훌륭한 사장님 이름... 방법을 생각 홀 명명. 나완 달리 이사회는 X(사장님의 경쟁자)를 생각한다. 내가 무슨 수를 쓰든 이사회의 반대를 꺾겠다.’), 잡지 구독 세일즈 멘트(“가격이요? 글쎄요, 선생님께서 쓰시는 원고의 한 장 값도 안 될걸요.”)도 좋다.

나머지는 자잘한 내용이다.

 

어떤 분은 이렇게 말한다. "할 수 있다고 믿으면 할 수 있다."

유튜브 등에서 끌어당김의 법칙이라는 말이 좀 보이던 것 같던데, 같은 맥락인 한 책의 제목에서 비롯돼 유행하게 된 말인 것 같다.(시크릿은 좀 다르다. 전 우주적 차원에서, 모든 일이 믿는 그대로 이루어진다는 내용이다. 이건 개인 능력 차원의 얘기다.)

초등학생 때 나폴레온 힐의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을 읽었다. 후일, 원제 The Law of Sucess를 직역한 제목 성공의 법칙으로 다시 출간되었다.

목표를 계속 보면서 살면, 그러지 않는 경우에 비해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한 행동을 하게 된다는 점은 받아들여진다 해도 나는 된다고 생각하면, 실제로 된다는 것은 그대로 받아들여지지는 않는다. ‘할 수 있다고 생각했으나 실패한 사례가 많다. 자영업자 1년 생존율이 59.5%, 5년 생존율이 17.9%라고 한다. 폐업한 사람들은 난 실패할 거야!’ 하는 생각으로 도전했을까? 아니, ‘난 할 수 있다하는 생각으로 도전했을 것이다.

 

여기서 스윙스의 우사인 볼트 이야기가 생각이 난다.

우사인 볼트가 왜 가장 빠른 사람인지 알아요? 끝까지 갔기 때문이에요."

처음 유머 사이트에 올라와 이슈가 됐을 때에는 나도 그냥 웃고 넘어갔는데, 지금 다시 생각해보면 아마 이런 의도였던 것 같다.

"우사인 볼트가 어떻게 가장 빠른 사람이 됐는지 알아요? 훈련하면서 힘들었을 거고, 이렇게 해서 되나 하는 불안이 있었을 수도 있지만 그 최고의 경지에 이를 때까지 포기하지 않고, 하면 된다고 믿고 계속 훈련했기 때문이에요."

 

결국, 큰 성과를 이루어내는 데에는 포기하지 않고 정진하는 것이 필요한데, 어떻게 하면 포기하지 않을 수 있는가, 어떻게 하면 할 수 있다고 믿을 수 있는가에 대해 도움말이 쓰여있는 책이라고 생각하면 되겠다.

이 책은 독자에게 '돌이켜 보자. 안 된다고 판단했을 때, 그게 섣부른 판단이 아니었다고 확신할 수 있나?' 묻고, '할 수 있다고 생각하기'를 독려한다.


 

 

자잘한 내용으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다.

감정 고조를 통한, 저항감 약화 기술 부흥회 연사, 최면술사. 군중을 두고 일어나라(세요)’, ‘여기를 보아라(세요)’.

 

아이들을 영업하라. 부모가 따라오며, 아이들 본인도 장래의 고객이 된다.

 

고객은 판매원, 즉 사람을 보고 산다.

 

남 비방을 하고 싶다면 말로 하지 말고 글로 써라. 해변 모래사장에.

 

신은 경이로움을 보여주기 위해 놀라움을 행한다.

 

무엇이 당신으로 하여금 장애물을 극복하게 해주었습니까?” - “또 다른 장애물이요.”

 

주요 3 세력; 교회, 학교, 언론

 

14년간 16000명 분석한 결과 사람들 중 95%는 실패자, 5%는 성공자.

실패: 힘겨운 투쟁 없이는 삶의 일상적 필요를 충족하지 못하며 행복을 발견하지 못한 상태. 실패자들은 원치 않는 일에 종사하며 저축을 거의 하지 않고 인생의 명확한 목표가 없다.

성공: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지 않고 자신의 명확한 목표를 달성하게 해주는 을 개발하여, 결국 달성하는 것. 성공자들은 원하는 일에 종사하며, 저축을 한다. 그리고 결단을 빨리 내린다. 꾸물거릴 하등의 이유가 없다.

실패로 이끄는 약점들: 끈기 부족, 탐욕, 욕심, 질투, 의혹, 이기주의, 자만, 남의 공을 가로채려는 성향, 수입 대비 과다한 소비 습관.

 

인간의 6 두려움 근원(에 대한 두려움): 가난, 늙음, 타인의 비판/비난, 사랑 상실, 건강 상실, 죽음

(“트렌드는 의류 제조업자들의 상술로 만들어지는 것이다.”)

 

WWWH: 무엇을 언제까지 왜 원하는지 파악하고 어떻게 하려는지 결정하라.


관련 글

 

'각 작품 후기(책/게임/영화/음식 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개-뒤죽박죽 서커스  (0) 2023.04.13
후기-책-고통의 비밀  (0) 2023.04.03
소개-카르카손  (0) 2023.02.04
후기-책-행복의 조건 등  (0) 2023.01.12
후기-애니-파프리카  (0) 2022.08.01